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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소식 2024-04-29 11:49

클라우드 HIS 엣지앤넥스트(EDGE&NEXT),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역할 확대

알림소식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4-04-29 11:49
조회
196
▶ AI 솔루션, 실손보험 청구 서비스 연동 중..."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도약"

안녕하세요, 이지케어텍입니다.

저희 이지케어텍은 클라우드 의료정보시스템(HIS)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통해
전국적인 클라우드 HIS 확산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의료 AI 솔루션, 다양한 부가 솔루션들과 연계하여
환자와 병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플랫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웹 기반 클라우드 솔루션으로서의 데이터 활용성, 우수한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주변 기기와의 연동성을 바탕으로 환자와 병원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엣지앤넥스트와 에이아이트릭스의 바이탈케어 연동 이미지

지난 1월에는 의료 AI 기업 에이아이트릭스의 환자 상태 악화 조기 예측 솔루션인 ‘바이탈케어’를 연동하여
엣지앤넥스트를 사용중인 병원의 환자 안전도를 강화했습니다. 이보다 앞서서는 빅데이터·AI 전문기업 비투엔의
요양병원 AI 솔루션 ‘늘 실버케어’를 연동하여 요양병원의 적정성평가 업무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솔루션 고도화 및 플랫폼화 행보는 최근에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바로 AI 솔루션 기업 비플러스 헬스케어가 엣지앤넥스트와 연동하여 스마트 실손보험 청구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는 들려온 것인데요.

이 서비스는 엣지앤넥스트를 국내에서 1호로 도입한 혜민병원을 비롯해 4개 부민병원(서울/해운대/덕천/구포),
청맥병원 등 엣지앤넥스트를 사용중인 병원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 관련보도 보기 (비플러스 헬스케어, 혜민병원 스마트 실손보험청구 서비스 공급)


▲ 이지케어텍과 비플러스 헬스케어의 업무협약 체결 모습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왼쪽)와 정훈재 비플러스 헬스케어 대표

비플러스 헬스케어는 보험청구 서비스를 통해 환자와 의료진의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는 설명입니다.
환자 입장에서는 서류 발급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병원 입장에서도 보험사에 서류를 발송하는 과정이 간소화되어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지케어텍과 비플러스 헬스케어는 지난 2022년 인공지능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엣지앤넥스트를 통한 플랫폼 역할 확대는 이지케어텍의 장기적인 목표와도 맞닿아 있습니다.
당사는 HIS, EMR(전자의무기록)을 넘어 토털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AI,
데이터 활용에 관한 연구 및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폭 넓은 서비스와 혁신적인 기술로
디지털 헬스케어의 가치를 전하는 이지케어텍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